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화불량 또는 트름할 때

by 데니즈T 2013. 1. 8.




소음인이라서 그런지 소화 잘 안됩니다 밥 먹으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 트림이 자주 나오는 편이지요 생각해보면 제가 그냥 트림을 하는게 많는것 같네요 이렇게 하면 조금 시원해서 그런가봅니다 소화불량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트림을 많이 하실겁니다 헌데 이게 단순히 소화불량이냐 하는것인데요 위에 무슨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하세요





일반적인 소화불량 증상의 경우라면 속이 쓰리고 식사 중 반정도 먹었을때 포만감이 빨리고 하고 윗배가 빵빵하며 구역질, 배가 만땅으로 부른 등이 한꺼번에 나타나는걸 의미합니다






좀 더 설명을 하자면 먹는 량에 비해 배가 빨리 부르고 위배가 부풀어오르는듯한 느낌이 있으며 항상 위에 음식이 있는 느낌이 심합니다 토할것 같고...






걱정하시는 소화불량 트림도 당연히 있습니다 두통도 있는 경우도 있구요 제가 이 2가지 때문에 토한 경험까지 있답니다





만약 만성적으로 소화불량에 트림을 자주 하는 분이라면 내시경 한번 받아보시는것을 권합니다 단순히 체해서 병원 갔는데 위암으로 진단 받았던 경우 들어보셨을겁니다 위내시경을 하지 않는 이상 판단하기 어려운 문제이니 느낌이 싸~ 하면 가보세요

댓글